KC피부임상연구센터 커뮤니티
센터소식

KC피부임상연구센터, 오픈 1년 한국인 피부개선 연구 꾸준히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 피부임상연구소 댓글 0건 조회 1,623회 작성일 16-08-04 09:20

본문

[코스인코리아닷컴 서예진 기자] 지난해 5월 오픈한 KC피부임상연구센터가 1년여동안 피부 기초연구 등 한국인의 피부개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The World Best of Human Skin Research’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국내 화장품 소재와 화장품, 의약외품 시장을 비롯해 전세계를 아우르는 임상기관을 목표로 오픈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피부과 전문의인 김희수 교수가 책임연구원을 역임하고 있으며 가톨릭관동대학교 산하협력단, 임상의학연구원,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전략적 MOU를 맺은 바 있다.

지난 1월에는 KC피부임상연구센터 중앙연구소를 설립해 피부 기초연구와 피부타입별 피부 효능의 차이 등 한국인의 피부개선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향후 국내 굴지의 화장품 제조사와 피부 기초연구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관련 업무 협약을 맺을 계획이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전문의를 책임연구원으로 초빙한 이유는 시험대상자의 안전과 권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기 위해서다.

이에 다양한 경험을 갖춘 인체적용시험 전문 연구원들이 화장품 개발 연구원, 마케터, 영업 담당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뮬레이션이나 마케팅에 대한 문제점을 함께 논의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갖춰 원활하고 깊이 있는 상담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또 다수의 인체적용시험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효능평가팀 임상연구원들이 일반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의약외품, 미용기구, 기능성 식품, 화장품 원료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인체적용시험은 GCP(Good Clinical Practice)에 근거해 계획하고 진행하며 임상윤리위원회(IRB, Institutional Review Board)를 운영함으로써 시험의 표준화와 시험대상자에 대한 윤리적 측면의 신뢰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GMP 1급 지역 공조설비와 동일한 항온항습 시스템을 적용해 인체적용시험 시 발생할 수 있는 오차를 줄이는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준수, 보다 안정적이고 원활한 시험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20167291023325827.jpg 


한편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약 250개 정도되는 다양한 프로토콜을 마련하고 임상시험에 적합한 최신의 시험 기기를 보유해 식약처, ISO 뿐 아니라 수출을 위해 MFDS 기준 규격을 비롯해 유럽, 미국 등의 기준을 준수해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임상실험 결과가 도출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마련했다.

일반 화장품 효능 평가와 미백 개선,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 제품 등의 기능성 평가를 진행할 뿐 아니라 올 하반기에는 식약처에서 발표한 2015년 의약외품 재평가 실시 공고에 따라 탈모 방지와 양모 효과에 관련 된 탈모방지 제품들과 여드름, 아토피 피부 개선, 모기기피제 등의 의약외품의 효능 평가에 집중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 만 1년여 동안 수출용 원료와 제품의 인체적용시험, 신소재와 신제형 화장품의 인체적용시험, 비고시 기능성 화장품의 인체적용시험, 고객사의 홈페이지와 Catalogue 효능 효과 실증의 인체적용시험, 홈쇼핑 방송을 위한 인체적용시험 등 다양한 종류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안정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향후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고객사와의 임상시험 진행 계약에 대해 정확한 데이터, 임상시험의 객관성 약속 기한의 준수, 합리적 가격 등 모든 사항들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를 차별 없이 적용해 국내와 해외 기업의 신뢰 구축을 목표로 할 것이다.



 

서예진 기자 grace890210@cosinkorea  

 

[이 게시물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님에 의해 2021-07-02 17:14:43 보도자료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