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피부임상연구센터 커뮤니티
센터소식

탄탄한 국내외 네트워크 기반 역동성과 전문성 앞세워 글로벌무대 출사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 피부임상연구소 댓글 0건 조회 1,400회 작성일 15-09-04 17:40

본문

KC피부임상연구센터


국내 화장품 제조업자, 제조판매업자, 판매업자의 증가로 인해 화장품 산업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중국과 동남아, 유럽 등 세계 전역에서 한류를 통한 한국 화장품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피부임상연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2001년 약사법에서 분리 독립된 화장품법은 광고실증제에 대하여 소비자들에게 알 권리 제공하기 위해 식약처는 관련 법규를 강화를 하고 있다.

각 화장품 업체들에게는 표시문구나 광고로 제품의 효능 효과 및 안전성을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임상시험 전·후에 대한 사진 자료 등의 임상 데이터 및 임상 정보 제공이 필수가 되고 있는 시점이다. 
 
이에 KC피부임상연구센터(대표 최희영)는 한국 화장품 시장과 더불어 전 세계를 아우르는 임상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5월 20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KC는 ‘KOREA COSMETIC, KOREA CLINIC’의 약자다.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연구센터가 되겠다는 의미로 'The World Best of Human skin Research'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임상시험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것.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과학적이고 윤리적 임상시험의 세계화를 구현하는 선도적 기업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모색하고, 21세기 최고 지식전문가 집단의 네트워킹을 통해 학습과 인체적용시험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 생각의 속도로 경영이 구현되는 정직한 기업을 경영 이념으로 삼고 있다.

또 지식경영 및 주주와 고객중심의 경영 모델을 제시해 신뢰와 실력을 근간으로 한 정도경영, 경영 정보의 공유화를 통한 투명 경영을 제시하고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에 소재한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500㎡(약 150평)규모로 시험자 대기실, 파우더룸, 사진 촬영실, 자외선 평가실, 월풀실, 3D 평가실, 기능성 평가실, 효능 평가실, 안전성 평가실, 문서 보관실, 데이터 분석실, 회의실등을 마련하여 다양한 임상시험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임상의학연구원과 화장품, 의약외품, 식품 등 인체적용시험 관련 연구용역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의약외품, 기능성화장품, 화장품, 식품, 공산품등의 인체적용시험을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임상의학연구원 및 산학협력단과의 업무협약 및 MOU를 통해 임상연구를 진행하여 세밀하고 정확한 임상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의 김 희수 피부과 과장이 시험대상자 선별을 비롯해 만에 하나 발생할 지도 모르는 부작용에 대한 모니터링, 증례기록서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책임연구원으로 역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화장품 제조사 등의 효능 평가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연구원 및 제형개발 연구소 연구 경험이 있는 연구원등이 KC피부임상연구센터의 근간으로 정확한 시험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화장품 관련 프로토콜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화장품 제형과 유통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가도 반드시 필요 하다는 것이 KC피부임상연구센터 측의 설명이다.

이에 고객사의 화장품 개발 연구원, 마케터, 영업 담당자들과 전문적인 지식을 배경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전문 연구원을 영입해 포뮬레이션이나 마케팅에 대한 문제점을 함께 논의하고 원활하고 깊이 있는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좋은 밭에서 좋은 열매가 나오듯이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의약품 및 화장품 임상경험이 풍부한 대학병원의 피부과전문의, 전문화된 분석 평가 요원을 보유하고 있다.

분야별 개개인의 탄탄한 역량에 더해 Sebumeter, Janus MarkⅡ, Skin  Visiometer SV700, Primos, Skin pH  meter, Skin-Thermometer, Translucency  Meter(TLS850) 등 최신 시험 기기를 보유해 더욱 정확하고 정밀한 임상시험 결과가 도출되도록 했다.

또한 식약처를 비롯해 ISO, 외국의 무역통상과 관련해 문제가 없도록 MFDS 기준 규격과 유럽, 미국 등의 기준에 적합한 시설을 완비했다.

뿐만 아니라 KC에서 임상한 자료가 중국이나 동남아시아, 유럽에서도 통용될 수 있도록 기기설비를 마련한 것.

연구결과보고서가 생산제품인 임상시험 기관의 특성상 GCP와 관련해 정확성과 합리성, 객관성, 과학성 확보를 위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기설비가 기본적으로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 KC피부임상연구센터 관계자의 설명이다.

시험항목은 약 150개 정도의 프로토콜을 마련·개발 중에 있으며, 새로운 프로토콜 개발을 위한 논문 검색, 다양한 화장품 시장 조사, 새로운 측정기기 도입을 통해 시험 방법을 만들어 시험에 적용하여 논문이나 저널 등에 등재한 뒤 고객사가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GMP 1급 지역 공조 설비와 동일한 항온항습 시스템을 적용해 인체 적용 시험시 최적화된 온도인 23℃에서 ±1℃, 50% ±5%의 습도를 준수하고 있어, 시험대상자를 통한 안정적이고 원활한 시험을 가능케 하고 있다. 

정 상욱 상무이사는 “예전에는 다소곳하고 간단한 미에 집중했다면 1960~70년대에는 보여지는 미의 추구로 화려한 화장을 우선시 했다. 1980~90년대에는 대담하고 과학적인 용어를 사용했고, 현재는 'Super Science'를 바탕으로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이를 마케팅으로 활용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것들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증을 거쳐야 한다”는 설명이다.

그는 또 “임상시험 시장에 대한 수요 예측을 통해 시장에 대한 볼륨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KC피부임상연구센터가 가져가야할 볼륨을 판단하고, 적합한 시험법과 연구원 및 측정설비 등의 준비로 고객사에 대한 대응 프로세스를 더욱 체계화하고 있다”며 “새로운 제품, 새로운 효능, 새로운 원료에 입증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을 KC피부임상연구센터의 방향성으로 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는 홍콩, 이태리, 중국 등 국가별로 화장품 관련 임상연구센터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상호간의 업무협약을 논의 중에 있으며, 국내 굴지의 대학과 MOU 체결도 가시화 되어 있는 상황이다.

또 시세이도와 로레알에 원료를 공급하는 원료 제조사와 인비트로 시험(In vitro test)을 끝내고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임상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 중이며, 중국 및 베트남 바이어와도 임상시험관련 진행에 대해 논의 중이다.

한편 바이어사와의 임상시험 진행시 약속에 대한 정확한 준수를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기업에게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 대한 신뢰도를 쌓고, 국내외 박람회에 부스로 참가해 홍보 및 상담을 통해 세계 여러 업체를 고객사로 만들어 한국 임상시험기관의 힘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 게시물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님에 의해 2021-07-02 17:14:43 보도자료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